News

  • 2023.07.31
  • 176

2023 울산 스마트 관광 도시 도약 '준비 완료' … 진흥계획 수립



(울산=연합뉴스) 장지현 기자 = 울산시는 31일 오후 4시 울산시청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울산 지능형(스마트) 관광 진흥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연다.


스마트 관광 진흥계획 수립 용역은 울산 관광의 특성 분석과 그에 따른 스마트 관광 발전 방향, 구체적인 계획안, 연차별 추진 계획 등을 담은 용역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구·군 관광정책 담당, 울산연구원 등 관광 분야 주요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 용역안 보고와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된다.


시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울산 주요 관광지에 스마트 관광 인프라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고, 관광 홍보 채널을 일원화해 나갈 계획이다.


관광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 스마트 관광 플랫폼 고도화 등도 추진한다.


시는 지난 6월에는 스마트 관광 플랫폼 모바일 앱 '왔어울산'을 출시한 바 있다.


이어 플랫폼 활성화를 뒷받침할 스마트 관광 진흥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시는 스마트 관광도시로의 한 단계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울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스마트 관광 플랫폼을 통해 편리하고 재미있게 관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jang23@yna.co.kr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30731000200057

이전글
목포문학관, 문학박람회에 맞춰 디지털아트문학관으로 변모
다음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목포문학관 실감형 체험콘텐츠 구축· · · 색다른 오감만족 선사